에프엑스시티 알아보기


능선에는 주목·잣나무·단풍나무·갈참나무·박달나무·자작나무 등이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수목이 울창하며 산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 숙암 방면의 입구 쪽 약 4km 구간에는 철쭉이 밀집하여 자생하고 있다. 1993년에 가리왕산 남동쪽 기슭의 가장 깊은 골짜기인 회동계곡에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었다.


해안을 따라 길게 뻗어 있는 시가지에는 18세기에 건설된 몬타주 성채·핀카슬 성채를 비롯하여 식민지시대의 총독부 건물·성공회 대성당·관공서 등이 남아 있다. 시가지의 동쪽 끝 앞바다에는 수중관광을 할 수 있는 해양정원이 있으며, 시가지 서쪽에는 희귀한 식물들이 많은 아르다스트라 식물원이 있다. 또 휴양지인 파라다이스섬은 다리(길이 460m)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다. 홍학의 멸종방지를 위해 결성된 홍학보호협회, 요트협회 등이 있다.


수령 50년 이상의 박달나무, 참나무, 피나무, 단풍나무, 물푸레나무, 자작나무 등 다양한 수종의 활엽수가 울창하며, 기묘한 형상의 암반 사이로 흐르는 맑고 긴 계곡이 장관이다. 토종꿀(재래봉)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과 불바라기 약수터가 있다. 야생동식물과 버섯, 나물 등의 산림부산물도 풍부하다.


민가 주변과 북쪽의 염소 방목지, 남서쪽의 개간지를 제외하고는 소나무가 주요 수종을 이루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자귀나무·붉나무가 우세한 식생을 보이기도 한다. 토질은 세사토(細沙土)로서 고구마나 땅콩 이외에 별다른 농작물은 재배되지 않으며, 연안에서는 김과 굴이 채취되고, 지역 특산물로 야생더덕과 흑염소가 유명하다.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왕복운항하는 여객선을 타고 덕적도에 도착한 뒤 다시 배를 갈아타야 한다.


감자뭉생이는 감자투생이와 만드는 방법이 약간 차이가 나는데, 뭉생이의 경우 감자를 갈아 물기를 짠 후에 앙금과 건더기를 혼합하여 시루떡으로 쪄내고, 투생이는 감자 건더기에 녹말가루를 섞어 적당한 크기로 떼어내어 찐다.


서울지하철 1호선 시흥연결선과 경부고속철도 역(驛)으로 시흥연결선 금천구청역 다음 역이자 시종착역이며, 경부고속철도 용산역과 천안아산역 사이에 있다. 2004년 4월 1일 남서울역으로 개업하였으며, 2000년 8월 28일 광명역으로 역명을 변경하였고, 2006년 12월 15일 1호선 시흥연결선이 개통되었다. 역명은 지역명에서 유래했다. 역 주변에 광명고속시외버스터미널, 안양천, 충현고등학교, 구름산학교 등이 있다. 한국철도공사 소속으로 경기도 광명시 광명역로 21(일직동 267-8)에 있다.


원종의 무덤은 원래 양주군에 있었으며, 1622년(인조 즉위) 흥경원(興慶園)이라는 원호(園號)를 받았다. 1627년(인조 5) 현 위치로 옮겨졌고, 1632년 원종이 왕으로 추존되면서 장릉(章陵)이라는 능호를 받게 되었다. 한편 1626년 조성된 인헌왕후의 무덤은 현 위치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있다가 1627년 원종 옆으로 이장되었다.


꽃은 7∼8월에 붉은자주색으로 피는데 꼭대기에 총상꽃차례로 달린다. 꽃받침은 끝이 5개로 갈라지고 화관은 원기둥 모양 입술꼴로 길이 1.5cm 정도이며 수술은 4개이다. 포는 삼각형으로 꽃받침보다 길고 깃꼴 또는 손바닥 모양으로 갈라지며 밑부분이 좁다. 열매는 삭과로 10월에 익으며 끝이 길고 뾰족하다. 종자는 길이 3mm로서 겉에 타원형 그물눈이 있다.


주요 생산지역과 대표 커피로는 남부 과테말라 국경 인근 치아파스(Chiapas) 지역의 유기농 커피(Organic Coffee)인 타파출라(Tapachula), 동부 대서양연안의 베라크루즈(Veracruz) 지역의 코아테펙(Coatepec), 오악사카(Oaxaca) 지역 중에서도 오리자바(Orizaba) 화산지역의 알투라 오리자바(Altura Orizaba), 플루마(Pluma) 등이 있다. 멕시코 커피의 등급은 재배지의 고도에 따라 4단계로 나뉜다.


이후 갈등이 계속되면서 교황 그레고리오 12세, 바오로 3세, 클레멘트 8세가 새로운 수로 건설을 지시하였고 1787년 교황 비오 6세의 명에 의해 두 도시 간 문제가 해결되었다. 1896년 테르니에 들어선 강철 공장이 수로의 물을 용수로 이용했고 몇 년 후에는 수력발전에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어 1929년 갈레토 수력시설이 건설되었고 피에일루코호는 수력발전을 위한 저수지 역할을 하고 있다.


1975년에 시작되어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소금강(小金剛) 지역에서 매년 10월 둘째 주말에 열린다. 축제는 1975년에 소금강이 오대산국립공원지역으로 지정되면서 관광객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제례를 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다. 현재는 제례에 이어 강릉농악공연, 민속문화예술경연대회, 노래자랑, 등반대회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제례는 토지신, 산악신, 용왕신을 모시고 풍년 풍어와 주민의 안녕, 관광객의 안전을 기원하는 제사이다. 지역에서 마련한 제물을 진설하고 제례복식과 홀기, 축문 등을 갖추어 전통적 유교식으로 치른다. 민속문화예술경연대회는 연곡면 8개리의 주민이 팀을 나누어 투호, 제기차기, 장기차기, 보물찾기 등을 진행한다.


주요 화학성분은 syringin, oleanoic acid, β-amyrin 등이다. 암 치료에 관련된 연구를 통해 곡기생의 추출물이 일부 암 환자에서 생존률, 삶의 질, 암 치료 부작용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보고된 바 있으나 충분한 근거가 뒷받침되어 에프엑스팩토리 있지 않다고 보는 시각도 있으므로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보여진다.


서천읍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마을을 중심으로 한쪽은 차가 들어갈 수 있는 개펄이고, 다른 한쪽은 고운 모래가 깔린 작은 백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해변 뒤쪽으로 이어지는 높은 언덕에 숲이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드는 자연발생적 관광지로, 식당·숙소·탈의장·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언덕 아래에 자리잡고 있는 10여 호의 마을은 인심이 후하고 개펄에서는 바지락도 캘 수 있으며, 한적해서 조용한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언덕 위 숲에서 야영을 하거나 언덕 아래의 마을에서 민박을 할 수 있다.


연안성 어류로 치어의 경우 강 하구에서 생활한다. 어릴 때는 동물플랑크톤을 먹지만, 성장하면 해감에 포함된 유기물을 먹는다. 산란기는 2~3월경이다. 숭어와 비슷한 면이 많지만 등지느러미 연조(soft ray:마디가 있고 끝이 갈라져 있는 지느러미 줄기)수가 숭어는 8∼9개이고, 눈의 색깔도 숭어는 희며, 기름눈까풀의 발달정도도 가숭어보다 잘 발달해 이 점에 유의하면 쉽게 구별할 수 있다. 한국, 일본, 중국 등의 연안에서 서식한다.


'꿈'이라는 이름의 고전적인 칵테일로 그 이름 그대로 잠들기 바로 전에 마시는 술이다. 브랜디가 가진 방향, 오렌지 퀴라소의 적당한 단맛, 페르노의 약초향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취기를 느낄 수 있다.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기에 좋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칵테일이기도 하다. 셰이커에 브랜디 1½온스, 오렌지 퀴라소 ½온스, 페르노(Pernod) 1대시를 얼음과 함께 넣고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방어벽으로 둘러싸여 있는 4개의 주요 고대 오아시스 도시가 남아있다. 긴 세월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도시들의 전체적인 구조와 방어시설이 과거의 모습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엘크가라(Erkgala)는 페르시아의 아케메네스 제국(Achaemenid Empire)이 세웠던 도시로 규모는 작으나 가장 오래된 것이다. 솔탄가라(Soltangala)는 셀주크 제국(Seljuk Empire) 통치시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메르프의 도시들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이들 도시에는 사막의 더위와 혹독함을 이겨내야 하는 오아시스 지역의 과학적인 건축기술과 독특한 예술성을 보여주는 고대 건축물들이 곳곳에 흩어져 있다.

뉴욕주의 남동단, 뉴욕만(灣)으로 흘러드는 허드슨강 어귀 일대에 위치한다. 허드슨강·이스트강·할렘강·뉴욕만 및 롱아일랜드 수로(水路) 등에 의하여 구획된다. 대도시권으로서의 뉴욕은 시역 밖으로 뻗어, 뉴저지·코네티컷의 두 주에도 미치고 있다.

중앙에 높이 솟은 활화산 레이니어산(4,392m)에는 26개에 이르는 빙하가 있으나, 산허리에는 침엽수림이 무성하고 일부에는 초원이 전개되며, 폭포와 호수가 있고, 고지에는 여러 야생화가 화려하게 핀다. 또한 큰사슴·검은곰·로키산양(흰바위산양)·검은꼬리사슴 등 많은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